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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yptoCurrency

빅타임 BIGTIME 스페이스 SPACE AMA 내용

스페이스 AMA Recap

스페이스, 유틸리티, 데코레이션, 코스메틱 업그레이드 프로세스 요약

 


스페이스의 디테일


높은 레어리티의 스페이스는 같거나 낮은 등급의 유틸리티 NFT 설치나 데코레이션이 가능합니다.


소켓이 사라짐으로써 스페이스 내부에 유틸리티 NFT를 직접 설치하는(공간 차지) 방식이 아니라 스페이스가 크기에 따라 “출구”를 갖게 됩니다. 다른 스페이스를 연결하는 데에도 하나의 출구가 소모됩니다.


각 스페이스는 하나의 “입구”를 갖게됩니다. 입구는 다른 스페이스의 하나의 출구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예시. 스페이스 A는 스페이스 B와 연결하는데 하나의 출구를 사용하게 됩니다. 스페이스 B는 A와 연결하는데 하나의 입구를 사용하게 됩니다. 스페이스 B의 출구는 다른 스페이스나 다른 유틸리티 NFT를 연결할 때까지 열려있습니다.)


각 스페이스는 별개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동시에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다른 스페이스나 스타터룸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스페이스의 레어리티에 따라 시각적인 효과가 달라집니다.


친구들과 길드의 스페이스를 연결하는 방식은 현재는 계획에 없지만, 추후 개발단계에서 개발될 수 있습니다.


길드원과 친구들이 스페이스에 방문할 수 있을 것이나 스페이스의 첫 런칭때는 불가능할 예정입니다.


방문 기능이 활성화되면, 누군가 본인의 스페이스에 방문하는 것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스페이스에 기반한 벤더, 봇, 펫에 대한 예정은 없지만 추후에 개발 가능합니다.

(스페이스 벤더에 관한 피드백은 개발자 페이지에 기록되었습니다.)


스페이스 렌팅에 관한 사항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미래에 가능할 예정이고 현재는 기술적, 법적, 경제적 사항을 면밀히 고려중입니다.


스페이스 기반 퀘스트는 아직 계획에 없습니다.

 


유틸리티NFT의 디테일


유틸리티의 레어리티가 유틸리티에서 생성되는 NFT에 영향을 미칩니다. 스페이스의 레어리티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예시. 레전더리 스페이스에 설치된 레어 포지는 코스메틱을 레어로만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더 높은 타임워든의 레어리티는 더 높은 티어의 모래시계를 생성합니다. 이 모래시계는 더 빠르게 충전이 됩니다. 더 높은 레어리티의 타임워든은 모래시계 생성을 더 빠르게 합니다.


더 높은 레어리티의 코스메틱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는 더 높은 레어리티의 포지와 아머리가 필요합니다.
유틸리티룸은 하나의 입구만을 갖고 있고, 스페이스에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스페이스 간의 연결에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유틸리티는 설치 및 해제가 가능하고 해제 시 인벤토리로 가게 됩니다.


유틸리티가 각각의 공간을 갖게 됨으로써, 스페이스를 꾸밀 공간이 더 넓어지게 됩니다.


각각의 유틸리티를 판매하지 않을것이고, 미스터리 박스 세일로 각 레어리티가 결정될 것입니다. 유틸리티의 인게임 드랍에 대해서는 논의 중인 단계입니다.


미스터리박스는 레전더리나 엑잘티드보다 높은 레어리티의 유틸리티를 갖고 있을 확률이 있습니다. 엑잘티드 스페이스가 가장 높은 단계의 스페이스이기 때문에 오직 엑잘티드 스페이스만 엑잘티드보다 더 높은 레어리티의 유틸리티 NFT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데코레이션 NFT


데코레이션 NFT는 인게임에서 드랍되거나 크래프팅할 수 있습니다.
데코레이션 NFT의 레어리티가 존재할 예정이고 등급에 맞는 스페이스에만 설치가 가능할 예정입니다.
처음엔 모든 데코레이션이 NFT 베이스일 것이나, NFT가 아닌 데코레이션도 추후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코스메틱 업그레이드 프로세스


업그레이드하며 코스메틱을 소각하였을 시, 아이템은 공급량으로 복귀되고 업그레이드로 인해 각 NFT가 공급량에서 제거되지는 않습니다.
업그레이드된 NFT는 총 공급량이 존재합니다. 공급량의 한도가 초과되면 플레이어는 더 이상 해당 NFT를 만들 수 없습니다.
각 NFT세트에 대해 보상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 중입니다.(예시. 보너스아이템, 시각효과 등)

 

생각

스페이스 홀더들에게 좀 더 가시적인 혜택을 줘서 시장의 관심 유도 및 홀더에게 보상이 더 확실해져야 한다고 봅니다.

그들은 프로젝트의 초기 자금을 댄 셈인데 시간이라는 재화를 상당히 소모하였기 때문입니다.

기존 패스 사용자도 마찬가지입니다.

내용은 두루뭉실하고 보상체계는 불명확하고 자꾸 무언가를 추가 구매하게끔만 하면

기대보다는 반감이 더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프로젝트의 퀄리티에 맞는 합리적인 방안을 제시하여 주기를 희망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