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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yptoCurrency

SUI 최근 AMA 내용 정리

Mysten Labs Koh Kim 과의 AMA

그는 우선, 

 

1. 어떻게 공동체를 성장시킬 수 있는가?
2. 개발자들이 우리 플랫폼에 멋진 경험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어떻게 영감을 줄 수 있는가?
3. 더 넓은 커뮤니티가 어떻게 배우고 훌륭한 개발자가 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가?

 

에 대해서 많이 생각한다고 합니다.

 

그는 대학에서 응용 게임 이론과 통계를 공부했고, 학자가되고 싶다고 생각했으나 대학 멘토의 조언으로 모토로라에서 여름 인턴으로 미래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동향에 대한 연구를 하였고, 대학 졸업 후 Google에 제품 마케팅 담당자로 합류하기 전에 컨설팅 회사에서 일하였습니다.

 

AMA 질문들

Q1. 왜 게임이 Sui를 기반으로 해야 할까?

A1. Sui 애셋은 이제 속성을 정의하거나 객체를 새 객체에 결합할 수 있는 객체로 모델링됩니다. 게임에서는 포인트와 레벨이 속성으로 정의된 레벨을 올리기 위해 경험치를 수집하는 칼을 가질 수 있습니다. 검이나 보석 등의 아이템을 조합해 새로운 검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온 체인으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게임 외부에서는 유통, 지불, 마케팅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활동은 항상 중간 플랫폼이 수익의 일부를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Q2.
 왜 게임은 Sui에서 빌드해야 합니까?

A2. 우리의 기술은 전화 접속에서 광대역 인터넷으로의 전환의 시기를 생각나게 할 정도로 "경쟁사"와 다른 다른 체인과 다릅니다. 전화 접속은 매우 느리고 엉망이었지만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여 스웨덴의 누군가와 이야기 할 수있을 정도로 마법처럼 보였습니다. 광대역이 보급된 지금 인터넷은 크게 다릅니다.

자주 묻는 질문은 "왜 다른 레이어 1을 사용합니까?"입니다. 거기에 많은 레이어 1 체인이 있습니다. 개발자에게는 매우 혼란 스럽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개발자는 각 레이어 1을 유틸리티가 아닌 사용자를 획득할 수 있는 잠재고객으로 간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종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유스 케이스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그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레이어 1은 Sui뿐이라고 느낍니다.

두 창립 팀 모두 Facebook의 Diem에 기원을 두므로 Aptos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표면적으로 똑같이 보이지만 팀의 배경과 실제 기여를 깊이 파고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인프라와 같은 깊은 기술적 역할에 관해서는 그렇습니다. 불행히도, 충분한 실사를 하지 않은 사람들이 많고, 회사와 같은 공개 정보가 거의 없는 초기 단계의 기업을 평가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경쟁에 대해 생각할 때 시점과 인식에는 차이가 있지만 현실도 있습니다. 저에게는 제품 자체에 말하고 빌더에 중점을 둡니다. 지금부터 1년 후, 그것은 매우 다를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볼 때 전 세계 Solidity 엔지니어보다 Meta 엔지니어가 훨씬 많습니다. 자바스크립트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의 채택을 보면 반드시 이더리움(Solidity)이 이겼거나 누군가가 이겼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이는 블록체인이 전화 접속 시대에 있기 때문입니다. 광대역 시대에 들어가자마자, 그것은 크게 바뀔 것입니다.

생각해 보면 모두가 휴대 전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배포판을 이길 수있는 방법은 없으며 Apple과 Google의 규칙을 따라야한다고 말하는 것은 고통스럽습니다.

플레이어는 반드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투자한다고 느끼면 가치가 있다고 느낄 것입니다. 그러므로 먼저 경험에 시간이 걸릴 가치가 있다는 것을 그들에게 확신시켜야합니다.

지갑을 가지고, NFT를 얻고, 토큰을 얻는 등, 이러한 불필요한 장벽을 모두 놓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도착시 죽었습니다. 대응 가능한 시장이 영원히 작아질 뿐입니다. 그렇다고 해도, 완전히 문제없이 지속 가능하게 되는 게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온보딩을 위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Q4: Sui에서 게임 개발은 어떻게 되나요? Unity 또는 Unreal과 같이 게임 엔진 SDK를 향후 출시할 계획이 있습니까? 게임 로드맵은 어떻게 되나요?

A4. 특히 Unity는 언리얼보다 나에게 더 흥미로운 목표 일 수 있지만 둘 다 다른 의미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 Unity에는 훨씬 다양한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확실히 조금 더 사용하기 쉽고 더 인디입니다.
2. web3으로의 전환을 고려하는 게임 스튜디오는 특히 모바일 용 엔진으로 Unity를 사용합니다.
3. 게임 개발자가 구축할 수 있는 Unity 또는 Unreal 위에 구축된 개발자 도구와 애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와 같은 에코시스템이 또 하나 있습니다.


Unity 플러그인은 특히 SDK에 추가하기 위해 매우 간단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찾고있는 게임의 종류와 장르의 너비를 극대화합니다. 더 넓은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Sui 에코시스템에 참여할 수 있는 정말 멋진 방법이 있지만 아직 밝힐 수는 없습니다.

반면에 언리얼은 트리플 A 게임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조금 흥미 롭습니다. 나를 위해, 이러한 게임의 개발 기간은 적어도 5년에서 7년이 걸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것은 확실히 장기적인 견해입니다. 더 큰 위험. 그렇다고 해도 언리얼에서 고려하고 있는 몇 가지 게임 제품이 있으며, 툴 세트를 구축하고, 특히 MMO RPG 장르의 게임 내에서 Web3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사회자 : 트리플 A 타이틀의 경우 개발자 스튜디오가 견딜 수있는 베타 테스트, 특히 블록 체인 Web3 게임에서 많은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로드맵이 훨씬 길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게임을 구축하는 데 시간이 걸리고 여러 번 시도해야 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획득 및 커뮤니티 구축 전략이 얼마나 좋은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궁극적으로 배포판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아무도 그것을 모른다면 아마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따라서 커뮤니티 측이 중요하고 특히 블록체인 기술에서 볼 수 있는 것, 즉 이러한 게임의 팬층에 어떻게 힘을 주고 가능하게 하는가가 중요합니다. 게다가, 그들은 게임에 대해 친구에게 말하고, 이제는 투명한 블록 체인을 얻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나 기업이 플레이어 자신과의 투명성을 높여 보다 직접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되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입니다.

 

 

Q5. 사람들이 Sui 게임을 발견할 수 있는 스토어 또는 마켓플레이스를 만들 계획이 있습니까?

A5. 네 , 우리가 협력하는 시장 장소가 몇 가지 있습니다. 우리의 상점 전략을 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더 많은 타사 프로젝트와 협력하고 있으며 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하려는 Mysten / Sui가 아닌 회사 또는 체인을 다른 체인으로 지원하거나 Magic Eden이 Solana NFT의 목적지에 대해 한 것과 비슷한 독점적 인 목적지를 만들고 싶은지 여부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멀티체인을 목표로 하는 시장과 프로젝트도 몇 가지 있지만, 앱 개발자가 아닌 플랫폼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비즈니스로 관리하고 성장시키는 것은 또 다른 일이며  타사의 새로운 개발자와 협력하고 싶습니다.

Q6. 개발자는 Move 프로그래밍 언어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Sui에서 빌드하는 데 불안을 느끼고 있습니까?

A6. Move는 원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스마트 계약 언어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렇게 설계된 이유는 대부분의 web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가 그렇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처음부터 온다면, 이것은 정말로 배우기가 꽤 어려운 언어입니다. 나는 항상 말하지만 개발자를 비난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연 코드가 이미 존재하지만 왜 바퀴를 재발명해야합니까? .

또한 Move와 Rust를 평가하는 숙련 된 Solidity 개발자의 의견도있었습니다.

Move에 참여하는 경험이 풍부한 Solidity 개발자는 5-6일 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들었습니다. 또한 Move는 크로스 플랫폼 언어가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체인의 일부 EDM에는 Cielo rhyme의 저수준 처녀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이러한 체인에도 많은 기본 기능이 적용됩니다. 경험, 스마트 계약 개발자부터 web2의 세계에서 온 초보자까지. 훨씬 더 접근하기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Move 개발자가되는지 보는 것이 정말 흥미 롭습니다.

 

Q7. 모바일 Android 게임을 웹 브라우저가 아닌 앱으로 만들 가능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까?

 

A7. 특히 게임의 경우 아마도 모바일 게임 버전을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획득과 기여를 이해하면 모바일 버전이 더 효과적입니다. 생각해 보면 사람들은 앱의 세계에 살고 있으며 웹사이트의 세계에는 어느 정도 살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새로운 행동을 배우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어떻게하면 까다로운 행동을 할 수 있지만 그 수준에서는 큰 장애물이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그것은 단지 통합되었으며 원래 이미 이루어졌습니다.

사회자 : AMA를 마무리하기 전에 생각과 요점을 함께 마무리할 시간을 주고 싶습니다.

마무리 발언

마지막으로 Sui 프로세스가 진행 중이지만 아직 완전히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가장 말하고 싶은 점은 프로그래밍 언어인 Move와 레이어 1로서 Sui에 흥분하는 커뮤니티의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여기에 있으며,이 모든 것을 함께 구축 할뿐만 아니라 개발자의 성공을 지원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우리 프로젝트는 게임의 세계에 매우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게임은 더 많은 사람들이 Web3 기술을 이해하고 흥분하게 만드는 매우 뛰어난 트로이 목마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생태계가 어떻게 발전하는지 보는 것이 정말 기대됩니다.